whereabouts 목록
▶ Whereabouts
글쓴이:표기형 김성택대리/표기형 출장 조회수:136
종료일 : 2001-02-14


1. 출장일자 : 2001,02.14
2. 출 장 소 : 군산 세풍제지
3. 출장사유 :
P&I D
AL-45A(1SET STAND-BY) ->TANK(1M^3)->PRE FILTER->
KSD-285 -> AFTER FILTER -> TANK(1M^3)
1) 말단 TANK의 급격한 압력 강하(업체에서 유량부족으로 인식)
2) 양 TANK의 큰 차압(2kgf/cm^2)
3) 공기를 사용하지 않을때 LOAD/UNLOAD 의 짧은 주기

4. 결 과

1) TANK 충진시간을 고려해서 유량계산으로 당사의 COMP.유량이
정상임을 증명
2) 압축된 공기가 FLY ASH (사용유량 3.2NM^#/MIA) & INSTRUMENT
에 사용되는데 FLY ASH SYSTEM에서 위의 유량보다 훨씬 많은 양의
AIR가 누출된다고 판단.
3) FLY ASH SYSTEM에 유량조절밸브가 없음을 확인.
4) REGULATOR 후단에 필요한 유량에 맞는 오리피스를 TEST용으로
현장에서 제작하여 설치해 본 결과 위 출장사유 1)/2)/3)이 모두 해결
됨.
5) 참고로 2)현상이 발생한 이유는 한대 분량으로 배관을 설정했는데
유량이 부족하다보니 STAND-BY COMP.가 작동
Q=A x V 이므로 A는 일정한데, Q가 2배이므로 속도 역시 2배로 커짐
따라서, 필터, 드라이어가 블로킹작용을 하다보니 차압이 크게발생
6) 3)의 현상은 실제로 공기를 사용할 때는 지장이 없으나 공기를 사용하
지 않을 때 발생하는 현상임. 이는 COMP.의 주기를 그래프로 그려보면
실제로 공기 사용률에 따라 포물선 그래프를 그림을 알수있다
위의 KSD SERIES는 AIR PURGE TYPE으로 COMP.토출량의 13%를
건조제를 재생하는데 사용하게됨.
따라서 공기사용률이 50%일때 주기가 최소가 됨에따라 주기의 변화가
발생하게 됨.

관련글 : 없음 글쓴시간 : 01/02/16 17:19 from 210.223.70.44
홈으로 목록 보기 새글 쓰기 지우기 글 수정 서비스 남대현 / 2.14~15 (1박2일 출장) 영업부 남근우대리, 김남일 출장